본문 바로가기


창업 안내

  • 창업 가이드
    • 위드미 특징
    • 창업 절차
    • 계약 조건
    • 지원 및 혜택
  • 사업설명회
  • 1:1 상담
    • 창업 상담 신청
    • 입지 상담 신청
    • 창업 FAQ
  • 추천점포 소개
  • 창업 성공기

| 창업안내 | 창업성공기

창업성공기

어떻게 위드미를 시작하시게 되었나요?
개인 편의점만 정확히 15년 했습니다. 처음에 위드미를 고민했다기 보다 개인 편의점으로서 한계가 왔다는 생각이 들었었고 이마트 청주점을 오픈때부터 이용한 고객으로서 신세계에서 하는 편의점이면 믿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었습니다. 상생형 가맹조건이라고는 하지만 지금 매출 대비 얼마나 오를지, 월부담만 더 늘어나는 것은 아닌지, 고민이었습니다. 그러다 단골 고객 지인이 위드미를 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고 상담이나 받아 보자고 했던 것이 지금은 “위드미 사창대로점”이 된 것입니다.
그러면 위드미로 바꾸고 난 후엔 어떤가요?
고민했던거에 비해서는 지금은 정말 마음이 편했습니다. 왜냐구요? 바로 ‘신세계’라든 든든한 지원군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마트와 같이 팔고 있는 ‘노브랜드’, ‘피코크’ 등 PL(자체브랜드)상품이 이마트 뿐만 아니라 아닌 우리매장에서도 팔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고객들도 좋아해서 따로 매대를 구성했을 정도 입니다. 그 뒤로 저하고 똑같이 생각하는 몇 분들께서 저희 점포에 방문해서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분들의 고민은 마치 제가 위드미로 바꾸기 바로 직전과 정말 똑같았습니다. 저는 그럴때마다 똑같이 말씀드립니다. “상품은 많아지고 고객은 늘어나고 행사는 정말 많아집니다.”라구요.
개인 편의점때와 비교해서 설명해 주신다면요?
앞으로는 개인편 의점으로는 관리가 더 힘들어 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매출도 한계가 있고 가격만 싸다고 고객이 오는 시대는 지나간 것 같았습니다. 그렇다고 개인편의점에서 저렴하게 팔 수 있는 상황도 안되고 특히 젊은 고객들이 “왜 여기는 행사가 없어요” 할 때면 달리 할말이 없었습니다. 따로따로 관리되던 자금을 하나로 관리할 수 있어서 자금관리가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상품구색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또한 소량발주 가능한 상품들도 많아서 재고관리도 정말 쉬워졌습니다. 이 세가지가 제가 개인편의점 대비 정말 좋아진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위드미로 바뀌고 나서 고객들 반응은 어땠나요?
단골 고객들은 FF(김밥,삼각깁밥,샌드위치,도시락 등)가 맛있어졌다고 많이들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 전에 없던 행사가 많아지니까 행사상품 구경하느라 점포에 머무는 시간도 좀 늘어난 것 같구요. 아 그러고 보니 예전에 몇 번 왔다가 오지 않던 인근 주민들도 ‘위드미’로 새롭게 간판을 바꾸니 다시 오기 시작한 분들도 있습니다.
예비경영주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위드미로 바꾼다면 슈퍼바이저(SV)를 적극 활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이전에는 몰랐던 계절에 따른 진열 변환, 여러가지 매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들 등 한마디로 정리하면 SV가 하자는 데로만 해도 절반은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SV와 협의하여 일부 상품의 진열을 바꿔봤는데 몇 달째 한 개도 판매되지 않았던 상품이 진열 위치 변경으로 이번주에만 벌써 다수 판매되었습니다. 계절마다 상품의 위치를 바꾸고 하는 것도 개인편의점 운영할 때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렇게 오랬동안 개인편의점을 해왔지만 그렇게 또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앞으포 목표가 있다면요?
솔직히 크게 매출이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한 것은 아닙니다. 기존 단골 고객에게라도 최상의 서비스로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위드미를 선택했던 것이었는데요. 지금은 대만족하긴 하지만 목표가 생겼습니다. 바로 청주지역에서 1등 매출점이 되는 것인데요. 처음에 위드미로 바꾸고 나서 매출이 많이 오르다 얼마전 인근에 경쟁점이 생겨서 지금은 도약을 준비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노력하고 땀흘려서 꼭 청주지역 1등이 되겠습니다. 쉽지 않지만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나와 함께, 위드미